#성분 이야기
다같은 보습이 아니다
November 05. 2019 / Article 1

 


 

 

안녕! 아미퓨어의 에디터 P입니다.

TMI. 저는 하루에 7가지 이상의 영양제를 먹고 있습니다.
종합 비타민, 마그네슘, 오메가3, 루테인 등등... 약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죠.
제 수북한 약통을 본 지인들로부터 '최소 할머니'라 놀림을 받고 있지만, 점점 약해지는 몸뚱아리를 붙잡기 위한 최소한의 몸부림이랄까요.

저와 같은 영양제 중독자 혹은 몸 관리에 철저한 분이라면 이 이름을 들어보셨을 거예요.


'아미노산'

운동선수나 각종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 주로 영양제나 단백질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는 성분입니다.
아미노산은 근육의 기본이 되는 물질로,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활력을 돕는다는 특징이 있어 요 근래에는 젤리나 음료 같은 식품으로도 꽤 많이 출시되고 있더라고요.

이 아미노산, 아미퓨어 화장품의 핵심 성분이기도 합니다.


section.1 천연보습인자 속 아미노산


몸에 좋은 것은 알겠는데 피부에는 어떻게 좋길래,
아미퓨어 스킨케어의 핵심 성분이 되었을까요? 일단 아미노산이 무엇인지부터 알아야겠어요.


아미노산은 피부 각질 세포 안팎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는 단백질의 구성 성분으로, 천연보습인자(Natural Moisturizing Factor, 이하 NMF)의 일부로 존재합니다.

아, '일부'라 표현하기엔 꽤 높은 비율을 차지하네요.
NMF의 40% 이상이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NMF는 이름 그대로 피부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보습제인데요. 수분을 끌어와 머금으며, 피부의 각질층과 표피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만약 NMF가 지나치게 부족하면 극건성 혹은 아토피 질환을 앓게 될 확률이 높고,
발뒤꿈치나 팔꿈치 등 유독 건조한 부분이 있다면 그 부위에 NMF의 함량이 부족하다는 뜻입니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NMF의 양이 자연스럽게 줄어들기 때문에 NMF를 보충하기 위해 아미노산 공급이 필요한 거죠.


section.2 매일 먹거나 매일 바르거나


이 아미노산은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영양제나 보충제 혹은 음식으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육류나 어류, 치즈와 달걀에는 각각 다른 종류의 아미노산이 풍부하거든요.

그런데 매일 영양성분을 일일이 따져가며 섭취하는 것이 어려울 때가 있죠. 그럴 때, 아미노산이 함유된 화장품을 피부에 바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미노산은 콜라겐의 1/3000 정도로 크기가 매우 작아 피부에 빠르게 흡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미노산을 바르면, 우선 피부의 기본적인 수분 저장 능력이 향상됩니다.
아미노산이 피부의 각질층과 단백질 조직을 느슨하게 만들어 세포 활동을 조절하기 때문인데요.
각질층에 즉각적으로 수분이 공급되어 피부가 한층 더 유연하고 촉촉해질 뿐만 아니라
피부 장벽도 강화되어, 외부 환경과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손상된 세포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칭 육식주의자인 에디터 P도 아침저녁으로 열심히 바르고 있습니다.
매일 고기를 먹을 순 없지만, 매일 아미노산을 바를 수는 있으니까요.


section.3 아미퓨어가 선택한 아미노산


아미노산의 가장 기본적인 효과는 '보습'이지만, 성분마다 효과가 조금씩 달라요.
아미퓨어가 선택한 다양한 아미노산 중에서 대표적인 성분 두 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안정적인 보습으로 피부에 힘을 더하는 베타인

베타인은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보습제로, EWG 1등급의 안전한 보습 성분입니다.
피부가 적정량의 수분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며, 세포 간의 결합을 단단하게 만듭니다. 단단해진 피부는 유해 물질이 침투하기 어렵고, 자극에 대한 민감성도 낮아지죠.


베타인 함유 대표 제품으로는 올인원 에센가 있습니다.

스킨-모이스처-에센스의 기능을 하나로 담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예요.
피부 타입마다 차이가 있지만 속건조 지성피부인 에디터 P의 경우, 화장을 하는 날에는 한 번, 맨 얼굴로 나가는 날에는 두세 번 정도 덧발라주니 기초 케어로는 충분했어요.

제형도 가볍고 산뜻해서 피부가 깔끔하게 정돈되는 느낌입니다.




② 세포를 치유하고 노화를 붙잡는 글라이신 글라이신은 몸에서 합성되는 아미노산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잘 맞는 성분입니다. 베타인과 마찬가지로 수분 공급뿐만 아니라 손상된 피부 조직을 복구하고 세포 재생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상처 치료제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점점 감소하는 콜라겐 생산을 자극하여 잔주름과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글라이신이 함유된 대표 제품으로는 화이트닝 나이트세럼이 있는데요.


 


 

노화로 인한 주름과 주근깨, 기미 등에 좋은 아미노산 성분이 가득 들어 있고, 피부 톤을 환하게 개선해주는 알부틴도 함유되어 있어 색소 침착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이트 세럼을 바른 후, 마스크팩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즐깁니다.
피부 톤이 반짝반짝 환해지는 것이 즉각적으로 눈에 보여 한동안 중독처럼 이 루틴을 고수했더랬죠.

 



​보습이라고 다 같은 보습이 아닙니다.
피부에 친숙한 성분일수록 안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어요.

아미퓨어에서 다양한 아미노산과 함께 건강한 피부 관리를 시작해보세요.





노화, 어디에서 왔니 안티에이징에 히알루론산이 빠지지 않는 이유 
성분 이야기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 각질 제거, 피부에 정말 괜찮을까요?
뷰티 팁
오일프리(oil-free) 워리프리(worry-free)

우리에게 가장 건강한 오일 

성분 이야기
고객님의 의견을 들어보았습니다.

2019 아미퓨어 설문조사 리포트

인터뷰